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입문용 위스키 추천 BEST 10 - 세계적인 위스키

by N진지노 2023. 1. 31.
728x90

위스키는 일반적으로 보리, 옥수수, 호밀 또는 밀과 같은 발효 곡물 매쉬로 만든 알코올음료입니다. 맛이나 향을 내기 위해 숙성되는 방법이 다양하고 생산지역 및 방법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이 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입문용으로 즐기기 좋은 위스키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728x90

 

입문용 위스키 추천

 

위스키의 종류에는 스카치 위스키, 아일랜드 위스키, 미국 버번위스키, 일본 위스키가 있습니다. 위스키는 일반적으로 깔끔하게 또는 온 더 락으로 소비됩니다. 

 

◎ CONTETS♬

  • 위스키 마시는 방법
  • 위스키의 역사
  • 입문용 위스키 추천

 

위스키 마시는 방법

  • 스트레이트 (NEAT) : 믹서나 희석 없이 위스키를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스키를 잔에 붓고 일반적으로 실온에서 제공됩니다.
  • 온 더 락(On the Rocks): 위스키를 락 글래스의 각얼음 위에 붓는 것입니다. 얼음으로 강력한 위스키의 맛과 향을 부드럽게 할 수 있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위스키 & 워터 (미즈와리) : 위스키에 약간의 물을 추가하면 풍미와 향을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더 강하고 도수가 높은 위스키에 자주 사용됩니다.
  • 칵테일: 다양한 레시피를 통한 칵테일로 달콤하거나 다른 술과의 조합으로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스키의 역사

위스키의 기원은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의 중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곡물을 알코올로 증류하는 것은 처음에는 의약 목적으로 사용되었지만 16세기와 17세기에는 스코틀랜드에서 인기 있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스카치 위스키는스카치위스키는 18세기와 19세기에 미국 식민지로 많이 수출되어 미국 문화의 핵심 부분이 되면서 특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20세기까지 스카치위스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료가 되었고 산업은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오늘날 스코틀랜드는 번성하는 산업과 고품질 증류주 생산에 대한 명성을 지닌 세계 최대의 위스키 생산국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외에도 위스키 생산은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 및 기타 여러 국가를 포함한 다른 국가로 퍼졌습니다. 각 국가마다 위스키 생산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이 있어 다양한 스타일과 풍미가 만들어집니다.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모든 위스키는 공통된 역사와 문화유산을 공유하며 전 세계에서 즐기는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입문용 위스키 추천

맥캘런 12년 싱글몰트 스카치

맥캘런 12년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있는 맥캘런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맥아 보리, Macallan의 물, 효모로 만들어지며 최소 12년 동안 오크 통에서 숙성됩니다. 

 

맥캘런 12년산은 말린 과일, 꿀, 바닐라, 약간의 스파이스가 어우러진 풍부하고 풀바디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맥캘런 위스키의 독특한 특성을 보여주는 고전적인 예로 간주되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12년산 싱글 몰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스트레이트온 더 락으로 즐기고 칵테일의 베이스로도 사랑받는 술입니다. 위스키 애호가에게는 인기 있는 선택이자 주류 냉장고의 필수품으로 간주됩니다.

 

글렌리벳 12년산 싱글몰트 스카치

글렌리벳 12년산 스카치 위스키 추천

글렌리벳 12년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있는 글렌리벳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스카치위스키입니다. 맥아 보리, 인근의 물, 효모로 만들어지며 최소 12년 동안 오크 통에서 숙성됩니다.

 

글렌리벳 12년산은 시트러스, 사과, 바닐라, 약간의 스파이스가 느껴지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글렌리벳 위스키의 섬세한 특성을 보여주는 고전적인 예로 간주되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12년 산 싱글 몰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역시 일반적으로 스트레이트 혹은 온 더 락으로 즐기고 칵테일의 베이스로도 애용되는 위스키입니다.

 

메이커스 마크 버번위스키

메이커스 마크 버번 위스키 추천

켄터키주 로레토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입니다. 옥수수, 밀, 보리를 으깨어 만들고 최소 6년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합니다.

 

캐러멜, 바닐라, 약간의 스파이스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쉽게 마실 수 있는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대부분의 버번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45% ABV)로 병입 되어 부드럽고 친근한 풍미에 기여합니다.

 

스트레이트 혹은 온 더 락으로 즐기기 좋은 위스키입니다.

 

불렛 버번 프론티어 위스키

옥수수 68%, 호밀 28%, 맥아 보리 4%의 매쉬 빌로 만들어지며 까맣게 탄 참나무 통에서 최소 6년 동안 숙성됩니다.

 

캐러멜, 바닐라 및 강한 호밀 특성이 있는 대담하고 스파이시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대부분의 버번보다 높은 알코올 도수(45% ABV)로 병입 되어 독특하고 풀바디한 풍미를 선사합니다.

 

스트레이트 혹은 온 더 락으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버번 애호가들에게 굉장히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블렌디드 스카치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산 위스키 추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인 조니워커가 생산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스코틀랜드 전역의 여러 양조장에서 가져온 위스키를 블렌딩 한 것으로, 각 구성 요소를 함께 블렌딩 하기 전에 최소 12년 동안 숙성했습니다.

 

조니워커 블랙 라벨은 말린 과일, 스모크, 약간의 스파이스 향과 함께 풍부하고 부드러운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블렌디드 스카치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블렌디드 위스키의 벤치마크로 간주됩니다.

 

스트레이트 혹은 온 더 락으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가불린 16년산 싱글몰트 스카치

라가불린 16년산은 스코틀랜드 아일레이 섬의 라가불린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스카치위스키입니다. 맥아 보리, 라가불린 강의 물, 효모로 만들어지며 최소 16년 동안 오크 통에서 숙성됩니다.

 

라가불린 16년산은 토탄, 바다 소금, 약간의 단맛과 함께 강렬하고 스모키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토탄이 많이 들어간 Islay 위스키 스타일의 고전적인 예로 간주되며 시장에서 가장 좋은 16년 산 싱글 몰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잭다니엘 테네시 위스키

테네시주 린치버그에 있는 잭다니엘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테네시 위스키입니다. 옥수수, 호밀, 보리를 으깨어 만들고 최소 4년 동안 까맣게 탄 참나무 통에서 숙성합니다.

 

캐러멜, 바닐라, 약간의 숯 향과 함께 부드럽고 친근한 맛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메이플 숯으로 걸러낸 위스키를 숙성시킨 후 숙성시키는 숯불 멜로우 방식으로 독특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와일드 터키 101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101

와일드 터키 101은 켄터키 주 로렌스버그에 있는 와일드 터키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버번위스키입니다. 옥수수 75%, 호밀 13%, 보리 12%의 으깬 지폐로 만들어지며 까맣게 탄 참나무 통에서 최소 6년 동안 숙성됩니다.

 

와일드 터키 101은 캐러멜, 바닐라 및 강한 호밀 특성이 있는 대담하고 스파이시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대부분의 버번보다 높은 알코올 도수(50.5% ABV)로 병입 되어 풀바디한 풍미에 기여합니다.

 

오반 14년 산 싱글몰트 스카치

입문용 위스키 추천

스코틀랜드 서부 해안의 오반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스카치위스키입니다. 맥아 보리와 인근 호수의 물로 만들어지며 최소 14년 동안 오크 통에서 숙성됩니다.

 

오반 14년 산은 바다 소금, 시트러스, 피트 스모크의 힌트와 함께 풍부하고 달콤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그것은 서부 해안 싱글 몰트의 고전적인 예로 간주되며 시장에서 가장 좋은 14년산 싱글 몰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제임슨 아이리시 위스키

아일랜드 미들턴에 있는 제임슨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아일랜드 위스키입니다. 맥아 보리와 비맥아 보리를 블렌딩 하여 만들고 최소 3년 동안 버번과 셰리 캐스크를 섞은 통에서 숙성합니다.

 

제임슨은 바닐라, 토피, 약간의 스파이스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친근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아이리시 위스키 특유의 3중 증류 과정을 거쳐 특유의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널리 소비되고 있는 스카치, 버번, 아이리시 위스키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국내의 소주나 맥주와는 아예 다른 매력의 위스키는 그 자체만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은 위에 있는 위스키 중 하나 골라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