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고지혈증이 있다면?

by N진지노 2022. 11. 29.
728x90

고지혈증이란 혈중에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라고 합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혈액 내에 지질이 증가하여 생길 수도 있고, 비만이나 술, 당뇨 등과 같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는 질환인데요.

 

대부분은 증상이 없지만 합병증이 발생하면 연관 증상이 발생합니다. 예를들면 혈액 내에 중성지방이 크게 증가하면 췌장염,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여 죽상경화증을 일으키면 협심증,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방치하면 무서운 후폭풍을 불러올텐데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이상적인 관리 방법은 비만을 유지하지 않고 술을 줄이는 방법외에 자연적인 방법은 크게 없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영양제 복용을 통해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관 속 적혈구의 사진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 불포화 지방산 섭취
  • 트랜스 지방 X
  • 수용성 식이섬유 섭취
  • 금연 및 금주
  • 규칙적인 운동과 체중감량

 

위의 이상적인 방법으로 실천하면 콜레스테롤은 금방 낮아질겁니다. 그러나 바쁜 현실속 지켜지기가 어려운 부분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낀 사진

 

그럼 우리가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영양제 섭취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증명된 영양제

 

※ 고지혈증 약을 끊으라는 정보가 절대 아닙니다.

아래 성분이 들어가 있는 개별적 영양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마늘
  2. 홍국 추출물
  3. 나이아신 고용량
  4. 판테틴

 

마늘 - 쿄릭 숙성마늘

 

쿄릭 숙성마늘의 사진
쿄릭 숙성마늘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쿄릭 숙성마늘은 쿠팡에서 300정 기준 약 25,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정당 83원이고 하루 권장섭취량이 2정이니까 하루에 약 160원 정도로 챙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영양제이죠.

 

100% 유기농으로 길러진 마늘로 추출한 이 영양제는 숙성과정을 거친 뒤 냄새를 없애는 공정이 들어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냄새가 심하지 않습니다. 

 

고효율의 포뮬라는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와 전반적인 심혈관 기관들의 건강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죠.

 

홍국 - 쿄릭 숙성마늘 홍국 플러스

 

쿄릭 숙성마늘 홍국 플러스의 사진
쿄릭 숙성마늘 홍국 플러스

 

위의 쿄릭 숙성마늘과 같은 회사의 제품이고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지만 간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복용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이허브 설명 기준 하루 2번 식사 이후 2정을 섭취하는 게 권장사항입니다. 냄새가 없는 유기농 마늘 보충제라는 강점과 빨간쌀 추출물이 약보다는 아니지만 꽤나 다량 함유가 되어있어 심혈관 시스템을 지원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능력이 있어 전신 건강을 지원하는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 - 쏜리서치 나이아신아미드

 

쏜리서치 나이아신아미드의 사진
쏜리서치 나이아신아미드

 

나이아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뽑히는 것이 홍조와 피부 트러블입니다. 위 제품은 홍조를 유발하지 않는 비타민 B3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하니 부작용이 일반 나이아신보다는 덜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췌장 내 베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연구를 했다고 나타났습니다. 

 

또한 숙면과 관절 및 피부 미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판테틴 - 나우푸드 판테틴

 

나우푸트 판테틴의 사진
나우푸드 판테틴

 

비싼 판테틴이라는 이미지에 비해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가격대입니다. 건강 유지목적으로는 하루 1알, 적극적 섭취를 원하신다면 2알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미 정상범위에 있는 건강한 혈청 지질 수준을 지원하며 적절한 콜레스테롤 생성과 간의 지방 저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너무 높아 고지혈증이 발생하였거나 고지혈증 걱정이 있는 분들은 이런 보충 영양제를 통하여 미리 예방하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영양제를 섭취하기 이전에 약을 섭취하고 있거나 성분 배합을 잘 모르겠다면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